> "건강 데이터 관리, 헬스 트랜드"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다이어트, GYM

"건강 데이터 관리, 헬스 트랜드"

by 바람의 아들 4 2024. 7. 19.
반응형

 

 

개인 건강 데이터 관리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발전은 건강관리에 있어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등장한 '헬스 디깅족'은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여 자신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이들은 건강 정보를 공유하고 자기 주도적인 건강관리를 실천하며, 새로운 건강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19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면서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통해 회복 추세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와 공중 보건 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 건강 데이터 관리의 새로운 지평

 

개인 건강 데이터 관리의 새로운 지평

 

PHR(Personal Health Record) PHR은 개인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의료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원하는 대상에게 제공 및 활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입니다.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수집된 일상생활 데이터를 통합하여 개인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킵웰'

 

AI와 빅데이터로 펼치는 건강 혁신 '킵웰'은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맞춤형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또한 피부 건강과 마음 건강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여 통합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합니다.

 

 

데이터 기반 개인 건강관리

 

 

데이터 기반 개인 건강관리

 

시스템시장 전망과 성장 동력 데이터 기반 개인 건강관리 시스템 세계 시장은 2021년 약 1,080백만 달러 규모에서 연평균 47.9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빅데이터와 AI 기술의 발전으로 개인 맞춤형 정밀 의료 서비스 등 관련 분야가 다변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미래

 

AR, VR, 메타버스로 열어가는 새로운 가능성 AR, VR,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격 진료, 가상 재활 치료, 몰입형 건강관리 서비스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헬스 디깅족의 부상

 

 

헬스 디깅족의 부상

 

MZ세대가 주도하는 건강 관리 트렌드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스 디깅족'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여 자신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엔데믹 시대, 건강 데이터로 읽는 회복 추세

 

코로나19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면서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통해 회복 추세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와 공중 보건 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 정보 공유와 자기 주도적 관리

 


 

개인 건강 데이터 관리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발전은 건강관리에 있어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습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등장한 '헬스 디깅족'은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여 자신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추구하는 새로운 건강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엔데믹 시대에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통해 회복 추세를 파악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와 공중 보건 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